홈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임상수의학회는 1984년 창립이래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헌신으로 부족한 인적자원에도 불구하고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였습니다. 특히, 과총에 등록된 국내 유일의 수의임상분야 전문 학술단체로 한국 수의임상 발전에 기여하는 학술단체로 발전하였습니다.

 

최근 빠르게 진보하고 발전하는 기술의 시대는 학회에도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분야는 임상수의학의 전문화와 세분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이에 발 맞추어 전문성이 강조되고 있고, 이는 시대의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도 이 같은 시대 흐름에 따른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동물 분야도 포함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회 조직과 학회지에 반영되어야 할 것입니다.

 

Journal of Veterinary Clinics는 학회의 대표 얼굴이며 현재 년 6회 발행하는 SCOPUS 등재 학술지로 향후 PMC, PubMed, SCI 등재를 통해 국제적인 학술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합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학술대회에는 많은 젊은 전문분야 임상연구자가 새로운 임상연구결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뜻깊은 장이며, 동시에 임상가에게 최신 임상정보를 알리는 교육의 장으로의 역할을 꾸준히 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대학에서 임상이론과 로테이션 과정중인 학생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기본역량을 키우는 것도 학회의 중요한 역할일 것입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hybrid’학회는 또 다른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는 학술대회와 학술지 발간을 통한 임상수의학의 발전이라는 명확한 목표가 있습니다. 짧은 기간이지만 현 집행부는 학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장 오태호

Copyrigt (c) 2019 임상수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우 ) 41566 대구 북구 대학로 80,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산격동)
Tel.053-950-5959 Fax.053-950-5959 / Email.thoh@k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