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한국임상수의학회는 1984년 3월 한국 임상수의학의 발전과 향상, 임상수의사 상호간의 친목과 권익의 옹호를 목표로 창립되었습니다. 그동안 회원님들과 역대 학회 집행부의 학회에 대한 애정과 열정으로 한국 임상수의학에 큰 발전이 있었다고 자부합니다.

초기 산업동물의 임상을 시작으로 현재는 반려동물 임상에 이르기까지 한국수의학 전 임상 분야가 이제는 국제적 수준에 이르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가 매년 6차례 발행하는 국제 SCOPUS급 학회지는 한발 더 나아간 SCI급 승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여년전 국내에 국제 수준의 컨퍼런스를 처음으로 실시하고 소개한 학술대회는 매년 봄과 가을에 두차례 변함없이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임상수의학의 발전을 위해 애쓰시는 임상가 회원님, 임상교육 분야에서 헌신하시는 학계 회원님.

한국임상수의학회는 지금까지의 발전에 멈추지 말고 앞으로도 회원 모두가 전국 수의과대학 임상분야 전반에서의 국제적으로 표준화된 임상교육, 각 임상분야 연구회 및 분과별 전문화 제도의 정착 그리고 회원님들의 평생 임상교육을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 집행부는 2020년부터 2년 동안 한국임상수의학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임상과 교육 분야의 현안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개선 발전시키며, 산업동물과 반려동물, 그리고 임상 전공과별 발전에 책임감 있게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회원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한국임상수의학회 회장 김남수


Copyrigt (c) 2019 임상수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우 ) 54596 전북 익산시 고봉로 79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
Tel.063-850-0938 Fax.063-850-0938 / Email.namsoo@jbn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