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회소개 > 학회소개
한국임상수의학회는 1984년 3월 31일 창립되었다.

창립총회에서 초대회장으로 정창국 박사(전 서울대 수의대)가 선임되었으며 부회장으로 윤화중 교수(전 건국대 수의대), 윤동호 원장, 장인호 교수(전 경북대 수의대)가 선임되었다. 발기인으로서는 전국 수의과대학 임상교수들이 주축이 되었으며 개업수의사들 다수가 참여하였다.

한국임상수의학회는 임상수의학의 발전과 향상, 임상수의사 상호간의 친목과 권익의 옹호를 제일의 설립 목표로 하였다. 또한, 임상수의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1984. 5. 30일에 제1회의 News Letter가 각 회원에 배포되었다.

한국임상수의학회 설립시에는 매년 3월에 정기총회와 학술연구발표회를, 매년 9월 하순에 학술강연회를 개최하도록 하였는데 이러한 학술발표는 현재에는 각각 5~6월, 10~11월에 이루어지고 있다.

현재 한국임상수의학회지는 영국 CAB ABSTRACTS DATA BASE에 입력되어 VETERINARY BULLETIN VETERINARIUS에 등재되어 있고, SCI 등록을 위하여 몇 년전부터 꾸준히 SCI에 학회지를 보내고 있다.

Copyrigt (c) 2019 한국임상수의학회. ALL RIGHTS RESERVED.
우 ) 08826 서울 관악구 관악로 1,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신림동)
/ Email. ksvc2223@gmail.com